더샵 빛조경시설물 아이디어 공모전, '굿모닝 더샵, 굿나잇 더샵' 개최
이메일 참가 신청 후 31일까지 작품 접수, 7월 결과발표, 9월 전시회 개최
이메일 참가 신청 후 31일까지 작품 접수, 7월 결과발표, 9월 전시회 개최
최근 준공되는 아파트 단지에 다양한 빛을 이용한 조경 시설물 설치가 건설업계의 주요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에 포스코건설이 외부 조경에 대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찾는다.
포스코건설은 2022 더샵 빛조경시설물 아이디어 공모전, '굿모닝 더샵, 굿나잇 더샵'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굿모닝 더샵, 굿나잇 더샵'은 낮과 밤, 어느때나 아름다운 더샵을 느낄 수 있는 조명(Lighting, 빛)이 어우러진 외부 조경시설물의 디자인을 찾는 공모전이다.
참가 대상은 대학(원)생과 프리랜서 작가, 디자이너 등 개인자격으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도안 또는 이미지를 정해진 작품설명서 양식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22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23일부터 31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는다. 6월 한달 간 심사과정을 거친 뒤 7월 최종 결과를 발표하며, 9월에는 시상과 함께 전시회도 개최 할 계획이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상금 300만원, 우수상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 참여는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도산공원 인근에 위치한 더샵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열어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전시 이후에는 실제 더샵 아파트 현장에 시설물이 제작 및 설치 될 계획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