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 공감, 실력, 혁신의 4가지 브랜드 핵심 가치 및 실천 의지 담아
IBK기업은행은 지난 3일 '금융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이라는 새 브랜드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슬로건으로 활용한다고 4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새 브랜드 슬로건에 '신뢰, 공감, 실력, 혁신' 4가지 브랜드 핵심 가치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IBK의 금융 전문성을 바탕으로 변함없이 고객과 함께, 꿈을 실현하여 더 나은 세상으로 바꾸어 나가겠다'는 실천 의지를 함께 표현했다고 강조했다.
또 기업은행은 고객과 함께 펼쳐가는 새로운 금융 세상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비쥬얼 아이덴티티(VI)를 재단장했으며 차후 광고, 홍보물 등에 적용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적극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대표 PB브랜드인 '윈 클래스(WIN CLASS)' 상표이미지(Brand Identity)도 디지털 미디어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간결하게 재단장했다.
기업은행은 IBK카드 브랜드 체계도 상품별 혜택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빠르게 변하는 금융 트랜드에 맞춰 신상품을 차후 적시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수립해 기업은행이 고객과 더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은행은 고객 중심의 금융마인드를 갖추고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