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작가들과의 신제품 리뷰 및 질의응답,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 프로그램 마련
스마트폰 카메라의 발달로 기존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많이 축소됐지만, 렌즈를 교환하는 방식 카메라 분야는 DSLR보다는 미러리스를 중심으로 신제품이 잇달아 등장 중이다.
광학기기 제조사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는 13일 오후 7시 신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7II' 및 'Z 6II'를 비대면으로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론칭 세미나 '니콘스쿨 스페셜 라이브 Z'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개최되며, 오는 10일 국내 정식 발매되는 'Z 7II'와 'Z 6II'에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니콘스쿨 스페셜 라이브 Z에서는 소비자들이 'Z 7II'와 'Z 6II'의 특장점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야경 및 풍경사진 전문 서영균 작가, 스냅사진 전문 장성진 작가와 함께하는 신제품 리뷰 시간이 마련된다. 리뷰 프로그램에서는 작가들의 신제품 사용 경험담을 비롯해 핵심 기능과 활용 노하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결해주는 질의응답 순서도 준비됐다. 질문은 사전 또는 생방송 도중 응모할 수 있고, 우수 질문자에게는 라씨 외장하드 및 사진 보정 프로그램인 루미나르 AI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전 질문 응모는 오는 1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채윤석 니콘이미징코리아 전략영업부 부장은 "대면 행사 진행이 어려운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을 통한 신제품 론칭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Z 7II', 'Z 6II'에 대한 궁금증을 충분히 해소할 수 있도록 최대한 소통하며 생생한 간접 경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이달 10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신규 바디인 'Z 7II'와 'Z 6II', 새로운 표준 단초점 렌즈인 'NIKKOR Z 50mm f/1.2 S'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간 내 제품을 구입하고 이벤트 신청을 마친 모든 고객에게는 카메라 또는 렌즈 활용에 유용한 액세서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