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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이 계정계, 정보계, CRM(고객관계관리), 재무·관리회계 등 은행의 중요 핵심업무를 새로운 IT 기술을 반영해 완전히 새롭게 교체하는 ‘차세대 전산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광주은행의 이번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는 약 17개월 동안 진행해 2016년 11월 시스템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
광주은행 차세대시스템은 JB금융그룹 내 전북은행 시스템을 활용해 기간과 비용을 단축하는 방식으로,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방식임에 따라 이의 성공여부에 IT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광주은행은 그룹시너지 효과를 통해 타 지방은행 동일 규모 프로젝트 대비 약 200억원이 절감된 500억원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광주은행의 차세대시스템 구축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은행은 지난 2월 서울에 있던 전산센터를 본점으로 이전한 바 있다. 이미 약 150명 정도의 IT인력이 서울에서 내려와 시스템 개발을 시작했으며, 최고 약 300여명이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광주에 둥지를 틀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최근 본점 주변의 괜찮은 원룸은 공실이 없을 정도로 지역사회의 소비와 성장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임직원들은 차세대시스템이 구축되면 광주은행의 새로운 도약의 밑바탕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명호 광주은행 IT본부장은 “광주은행은 차세대시스템을 통해 상품개발 및 신서비스의 적용기간을 단축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분석환경을 구축하는 등 진일보한 IT경쟁력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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