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8영업일만에 1만좌, 1000억 돌파
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은 신상품 ‘내생애 아름다운 정기예적금’이 출시 후 8영업일만인 9월 24일자로 1만494좌, 112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농협은행 수신상품중 최단기간 최다 판매 기록이다.
이 상품은 장년층과 노년층을 주 고객층으로 설정해 우대서비스를 제공하고 안락한 노후생활을 준비할 수 있게 설계된 상품이다.
농협은행 측은 판매 초반 큰 인기를 얻게 된 이유로 자산규모가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버세대를 위한 특화 상품으로 설계한 부분, 특히 시니어고객 우대금리, 조손(祖孫)공동가입 우대금리, 자산관리 상담, 재해사망보장 및 장례할인서비스 등을 들었다.
농협은행의 주 고객층 가운데 시니어층인 50대 이상 고객이 전체고객의 34%를 차지한다. 지난 2010년말 이후 시니어층 고객 수가 약 14% 증가했는데, 이는 전체 주 고객 증가율 5.4%의 약 3배 수준이다.
이에 따라 농협은행은 전략적으로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예적금 상품을 내놓았는데, 이것이 먹혀들어간 것이다.
농협은행 연말까지 ‘내생애 아름다운 예적금’의 판매 목표를 10만좌, 1조원으로 잡았다.
이는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농협은행 수신상품중 최단기간 최다 판매 기록이다.
이 상품은 장년층과 노년층을 주 고객층으로 설정해 우대서비스를 제공하고 안락한 노후생활을 준비할 수 있게 설계된 상품이다.
농협은행 측은 판매 초반 큰 인기를 얻게 된 이유로 자산규모가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버세대를 위한 특화 상품으로 설계한 부분, 특히 시니어고객 우대금리, 조손(祖孫)공동가입 우대금리, 자산관리 상담, 재해사망보장 및 장례할인서비스 등을 들었다.
농협은행의 주 고객층 가운데 시니어층인 50대 이상 고객이 전체고객의 34%를 차지한다. 지난 2010년말 이후 시니어층 고객 수가 약 14% 증가했는데, 이는 전체 주 고객 증가율 5.4%의 약 3배 수준이다.
이에 따라 농협은행은 전략적으로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예적금 상품을 내놓았는데, 이것이 먹혀들어간 것이다.
농협은행 연말까지 ‘내생애 아름다운 예적금’의 판매 목표를 10만좌, 1조원으로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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