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부터 매주 파티를 개최하여 700회 이상 파티를 개최하고 있는 클럽 프렌즈는 창립 15주년을 맞이하여 더욱 다양한 파티를 개최하기 취하여 파트너사로 (주)코에보(coEvo)를 출범시켰다. coEvo는 코에볼루션(co-Evolution, 공진화)의 약자로 폐쇄와 경쟁을 지양하고, 협력과 상생을 추구한다.
|
10여 년 전에는 파티는 서양문화로 상류층 선남선녀들이 모여 노는 것이나 특별한 사람들이 특별한 날에 즐기는 것이라고 생각해 왔었으나, 최근에는 파티도 많이 보편화되고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젊은 층에서는 파티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그러나 파티가 다양해지면서, 파티에 다녀 온 사람들의 만족도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는 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나 파티에 참가하는 사람들 간에 파티에 대한 이해가 다름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파티의 본질은 만남이고, 소통으로 보고, 음악과 댄스, 음식과 음료, 그리고 공연이나 이벤트는 즐거움을 더해 주는 요소로 작용한다고 보고 준비하고 참석할 때 파티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진다.
파티에 오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열려 있기 때문에, 파티는 사람을 사귀고, 친분을 쌓는 데 매우 좋은 장소이다. 즉 음식, 와인, 음악, 공연이나 이벤트를 중심으로 파티를 준비하고 참석하면, 참석자들은 수동적이 되고, 진정한 소통을 하기 힘들어진다. 따라서 파티 준비자가 파티 기획에서 가장 중점을 두어야할 것이 파티에 따라 어떤 참석자들이 참가하여, 어떤 대화를 나눌 것인가 하는 이슈이다.
이러한 준비는 매우 어려운 것이나 최근에는 페이스북 등 SNS에서 개인의 성향이 많이 나타나므로 이를 이용하여 파티 주제에 적합한 사람들을 선정하면 파티의 본질은 만남과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방법을 활용하여 소셜 파티를 진행하는 업체가 (주)코에보이다.
특히 (주)코에보는 이러한 파티 참가자 방식을 확산시키고자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코에보(coEvo)는 10월 가입한 회원에게는 요트 파티(참석비 정가 20만원), 와인 파티 (참석비 정가 7만원)등 다양한 파티의 참석비를 1만원으로 특별 할인하고 있다. 10월 26일(금)의 홍대앞 클럽 제스에서의 댄스 파티에서는 맥주가 무제한 제공되고, 11월 3일(토) 밀레니엄 힐튼호텔 오크룸에서의 스타일링 파티에서는 뷔페에 맥주와 와인도 무제한 제공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에보의 파티 신청은 코에보의 웹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 웹 사이트에서는 10월 28일 금년에 마지막으로 실시되는 파워 요트 파티도 1만원에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