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WON뱅킹에서 주민번호 불러와 본인확인 가능
우리은행이 지난 5일부터 우리WON뱅킹을 통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를 지원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는 주민등록증에 수록된 정보를 QR코드와 함께 스마트폰으로 보여줘 본인확인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서비스 등록은 우리WON뱅킹 내 편의 서비스 → 원더월렛 →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에서 본인인증을 포함한 등록절차를 마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제공)](/news/photo/202502/117708_100091_287.jpg)
해당 서비스는 주로 국내 병/의원, 국내선 공항 탑승 수속, 여객터미널, 영화관, 편의점, 공공기관 등 본인확인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추후 서비스 활용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단, 금융실명법에 따라 실명확인이 필요한 금융회사의 계좌개설 업무 등 신분증 사본 보관이 필요한 실명확인 업무에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 또한, 본인 핸드폰에 1개 금융사 APP만 쓸 수 있어 중복 사용도 불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우리WON뱅킹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본인확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익에 도움 되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