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3일까지 하나원큐 모바일앱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
하나은행이 바둑 저변 확대를 위해 전국 초등학생 대상 '2024 하나은행 어린이 바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바둑 유단자부터 20급 이하 입문자까지 실력에 관계없이 바둑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하나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개인전은 4단 이상의 최강부와 유단자부를 비롯해 학년별로 1급부터 19급까지 11개 부문에 출전이 가능하고, 20급 이하 입문자의 경우 무작위로 한 팀을 구성하는 5인 단체전에 출전할 수 있다.
개인전 예선과 준결승, 단체전 예선과 결승은 다음달 25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오바마 홀에서, 개인전 결승전은 6월 2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국기원 대회장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페스티벌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고, 개인전 예선과 준결승, 단체전 예선과 결승이 열리는 5월 25일에는 이창호 9단 사인회,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등의 이벤트가 계획돼 있다. 또, 탈락자들이 참가할 수 있는 오목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 학생들이 바둑에 재미를 느끼고 즐거운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목과 함께하는 스포츠 콘텐츠를 마련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