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용기 있는 걸음과 변화를 위한 시도를 지속 뒷받침
사회문제 해결에 몰입하도록 활동비, 브라이언 펠로우 네트워크 기회와 전문가 연계 지원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가 다양한 영역의 사회혁신가를 지원하는 '브라이언 펠로우' 시즌 4의 최종 선정 12인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선정된 펠로우에게는 자신이 목표하는 사회문제 해결에 보다 안정적으로 전념할 수 있도록 2년 간 매월 3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브라이언 펠로우는 한 명의 용기 있는 걸음과 변화를 위한 시도에 주목한다. 모두가 함께 살아갈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활동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활동가, 연구자, 미디어, 소셜벤처, 비영리 분야 등 다양한 영역의 혁신가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브라이언임팩트는 지난 8월 1일부터 25일까지 브라이언 펠로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즌 4 펠로우 지원자를 공개 모집했다. 서류 심사, 1차 현장 방문 인터뷰, 2차 선정위원회 인터뷰를 거친 후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몰두하고 있는 12명의 펠로우가 선정됐다.
선정된 펠로우에게는 브라이언임팩트가 2년 간 매월 3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최초 2년 간의 지원이 종료되면 내부 심사 절차를 통해 지원 기간을 최장 4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이번 시즌 4 브라이언 펠로우 12인이 선정됨으로써, 현재 재단의 지원을 받는 펠로우는 총 50명이 됐다.
브라이언임팩트는 '브라이언 펠로우 커뮤니티'를 통해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연결해 활동 지지 기반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재단법인 카카오임팩트는 카카오의 기술 및 플랫폼을 통해 펠로우 영향력 확장을 돕는 '확성기 지원'을 제공한다.
브라이언임팩트 김정호 이사장은 "체계적이고 다면적인 평가 과정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진정성을 갖고 용기 있는 도전을 계속해 온 12인을 시즌 4 펠로우로 선정했다"며 "펠로우들이 세상을 바꾸는 대담한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브라이언임팩트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