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으로 보험상품 비교 설계·가입 및 무서류 가입 지원
DGB대구은행이 24시간 편리하게 모바일로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 2종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 및 '노란우산공제 비대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는 iM뱅크앱 금융상품몰에서 보험설계와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은행 방문 없이 대구은행의 iM뱅크 앱을 통해 저축보험, 변액보험, 질병보험, 상해보험, 운전자보험 등 27종의 다양한 보험 상품을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비교 설계하여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대구은행은 해당 서비스의 핵심으로 '간편 설계' 서비스를 꼽았다. 고객이 가입코자 하는 보험 상품목록을 선택하고 생년월일, 성별, 보험료를 입력하면 해당 상품군의 예상적립액, 환급률 등을 비교할 수 있는 간편 설계 서비스로 고객의 접근성 및 편의성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대구은행은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비대면 서비스도 시행한다.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제도 노란우산공제의 비대면 무서류 가입 서비스를 이용코자 하는 고객은 iM뱅크에서 본인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후 마이데이터와 연계한 비대면 무서류 가입이 가능하다.
이로써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방면에서 고객 편의를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로 디지털 금융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