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후후 등을 통해 전화 수신 시 실제 은행 여부 간편 확인 지원
은행연합회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SK텔레콤과 브이피와 협력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T전화'와 '후후'를 사용하는 고객은 은행에서 전화 등을 수신할 경우, 화면에 표시된 은행로고 혹은 안심마크 등을 통해 실제 은행에서 사용하는 전화임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그간 은행권은 은행 사칭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은행전화번호 진위확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단, 수신한 전화번호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하는 등 일부 불편사항이 있었다.
반면, 이번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T전화 또는 후후 앱을 통해 전화번호의 진위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효과가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금융소비자들이 은행에서 소비자보호 및 혜택 제공을 위해 발송하는 중요한 안내사항을 보이스피싱으로 오인하여 확인하지 못하는 사례도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서비스 운영을 위해 약 12만건에 달하는 은행 전화번호를 SK텔레콤과 브이피에 제공했고, 이를 매월 최신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향후 연합회가 보유하고 있는 은행 전화번호 데이터를 활용해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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