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내 차 관리 앱 하나로 해결…현대캐피탈, ‘플카’ 베타오픈

이광재 기자 | 기사입력 2018/11/07 [12:41]

내 차 관리 앱 하나로 해결…현대캐피탈, ‘플카’ 베타오픈

이광재 기자 | 입력 : 2018/11/07 [12:41]

[파이낸셜신문=이광재 기자] 현대캐피탈이 차량번호 기반의 자동차 라이프 관리 앱 ‘플카(Plcar)’를 베타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플카는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금융 노하우와 디지털 역량을 집합해 만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차량 생애주기(Life Cycle) 전반에 해당하는 내차 시세, 내차 사기, 내차 팔기, 내차 관리 등 자동차 이용에 필요한 4가지 기능을 하나의 앱에 담았다. 현대캐피탈 고객 뿐 아니라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먼저 ‘내차 시세’는 차량번호만 있으면 과거와 현재는 물론 2년뒤 시세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실제 150만건 이상의 중고차 거래 가격을 바탕으로, 현대캐피탈과 서울대가 직접 개발한 알고리즘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AI가 직접 중고차 시세를 산출한다.

 

▲ (사진=현대캐피탈)     


신차/중고차 통합 구매 기능도 탑재했다. <플카>의 ‘내차 사기’를 통하면 신차와 중고차 가격을 동시에 비교해 자금사정에 맞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차량을 교체할 때 드는 비용을 현재 보유한 차량의 시세까지 고려해 계산해준다. 이외 차량 선택에 도움을 주는 ‘견적 저장’과 ‘차량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무엇보다 플카 내 모든 중고차는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와 안심매매상사 차량으로 구성돼 허위매물에 대한 걱정 없이 차량 구매가 가능하다고 현대캐피탈은 강조했다.

 

타던 차량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내차 팔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플카의 내차 팔기 서비스를 통하면 현대캐피탈과 제휴한 200여개 매매상사들이 경매에 참여해 가장 높은 가격으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경매가 진행되는 모든 상황은 플카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내차 관리’는 차량 운행에 꼭 필요한 ‘세차/주유/주차/정비’ 등 차량 관리에 대한 혜택을 제공한다. 플카 앱에 로그인 후 ‘내차등록’ 등 4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원하는 할인 쿠폰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베타 오픈을 기념한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캐피탈은 플카 앱 설치 후 로그인한 회원 모두에게 한정판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대형TV도 제공한다. 또 친구초대 수에 따라 최신형 노트북과 청소기, 주유권 등을 제공하는 친구추천 이벤트도 마련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30명에게는 서킷 레이싱 참여의 기회도 주어진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플카는 앱 하나로 자동차를 사고 팔고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라며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구성과 다양한 차량 관련 혜택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스스로에게 묻는나 난 어떠한 기자인가? 앞으로 어떠한 기자가 될 것인가? 본 기자는 어느 누구에게도 떳떳한 기자가 되려 노력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