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우리은행· 스타트업얼라이언스...스타트업 발굴

황병우 기자 | 기사입력 2018/11/02 [13:25]

우리은행· 스타트업얼라이언스...스타트업 발굴

황병우 기자 | 입력 : 2018/11/02 [13:25]

스타트업, 혁신성장 기업 육성을 위해 직접투자 등 지속적인 지원 실시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우리은행이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함께 협업 가능한 5개 분야의 스타트업 발굴에 나섰다. 

 

우리은행은 지난 1일 서울시 강남구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본사에서 스타트업얼라이언스(센터장 임정욱)와 함께 ‘우리스타트업데이’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지난 1일 서울시 강남구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본사에서 스타트업얼라이언스(센터장 임정욱)와 ‘우리스타트업데이’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스타트업 관계자가 사업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이날 행사에서 포켓서베이를 포함한 20여 개 업체들은 은행과 협업 가능한 사업을 소개하고 참가자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이들 업체는 지난 10월 공모를 통해 선발했고, 인공지능 자산관리,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정보, 글로벌 핀테크 및 공유경제, 노년층 전용 디지털금융, 생체인증 관련 스타트업이다. 

 

우리은행은 해당 사업을 구체화 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를 지정해 관리하고, 경영컨설팅과 금융서비스 등을 스타트업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금융 분야에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찾고, 이들과 공동 사업모델 발굴을 위한 협업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해외 진출을 돕는 민관 협력 기관으로 과학기술통신부와 네이버에 의해 2014년 설립됐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이 가진 아이디어와 신(新)성장동력을 확산시키기 위해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진행하고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하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스타트업과 은행이 협업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한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우리은행은 스타트업과 혁신성장 기업의 육성을 위해 직접투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스타트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