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주만에 12만명 이용…"머신러닝 기반으로 더욱 정교한 상담 가능할 것"
LG유플러스는 지난달 22일 도입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상담서비스 'U봇' 이용자가 2주 만에 12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일까지 출시 13일 만에 누적 이용자 12만명, 상담 15만건을 기록해 일 평균 1500여건의 고객 상담을 수행했다.
지난 2주 간 주요 문의는 서비스 요청·처리 관련 건이 가장 많았다.
요금제 신청·변경, 요금 납부, 데이터 주고받기 등이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고 멤버십·이벤트 확인 등 조회업무 25%, 새해 덕담 등의 일상대화도 10%를 기록했다.
이용 연령대는 20대 28%, 30대 27%, 40대 24% 순으로 20∼30대가 전체의 절반 이상이었다.
U봇은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LG CNS의 '단비' 솔루션에 LG유플러스의 유·무선 서비스 상담 시나리오를 접목한 대화형 인터페이스 챗봇이다.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단말기에 상관없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봇은 데이터를 수집·학습하며 진화하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해 앞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정교한 상담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3일까지 출시 13일 만에 누적 이용자 12만명, 상담 15만건을 기록해 일 평균 1500여건의 고객 상담을 수행했다.
지난 2주 간 주요 문의는 서비스 요청·처리 관련 건이 가장 많았다.
요금제 신청·변경, 요금 납부, 데이터 주고받기 등이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고 멤버십·이벤트 확인 등 조회업무 25%, 새해 덕담 등의 일상대화도 10%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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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연령대는 20대 28%, 30대 27%, 40대 24% 순으로 20∼30대가 전체의 절반 이상이었다.
U봇은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LG CNS의 '단비' 솔루션에 LG유플러스의 유·무선 서비스 상담 시나리오를 접목한 대화형 인터페이스 챗봇이다.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단말기에 상관없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봇은 데이터를 수집·학습하며 진화하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해 앞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정교한 상담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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