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LG전자,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 정은실 기자
  • 승인 2011.06.20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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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qr(quick response, 빠른 응답)코드 서비스를 이용해 가전제품에 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lg 베스트샵’ 전 매장의 진열 제품의 정보를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m.lge.co.kr)를 열었다.

고객이 ‘lg 베스트샵’ 550개 매장에 방문해 상품 가격표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웹사이트에서 제품 정보 및 동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정보를 빠르게 열람할 수 있고 온라인-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스마트 환경을 구축했다.

lg전자 제품 중 25개의 주력 제품군 274개 모델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제품 체험 동영상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시네마 3d tv, 홈씨어터,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드럼세탁기, 스타일러, 스마트폰 등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을 구현해 스크롤을 최소화했으며, 가격이나 출시일 등에 따라 제품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정렬 기능도 추가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각 제품에 대한 의견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social networking service)와 실시간 연동하는 기능을 탑재했으며, 광고모델(김태희, 정우성, 원빈, 신민아, 고소영, 장동건, 이나영, 송중기)의 스마트폰 배경화면과 광고음악 벨소리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23부터 내달 6일까지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트를 방문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등)에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시네마 3d tv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오전/오후 12시에 모바일 웹에 방문해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매일 100명에게 선착순 경품을 증정한다.

lg전자 한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한웅현 상무는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스마트 환경에 맞는 플랫폼 구축에 한 발 앞서 나가게 됐다”라며 “향후 고객과 더욱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확대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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