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보드에 예술품 넣은 '달리는 갤러리'…가격은 6억3천만원 부터
'세계에서 가장 조용한 차'로 알려진 롤스로이스 '팬텀'의 8세대 신형 모델이 17일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17일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출시 기념행사를 열고 8세대 뉴 팬텀(New Phantom)을 선보였다.
롤스로이스에 따르면 팬텀은 1925년 처음 등장한 이래 기술력과 디자인, 고급스러움을 앞세워 '세계 최고의 차'로서 명성을 누린 모델이다.
이번에 공개된 뉴 팬텀의 뼈대(섀시)는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럭셔리 아키텍처'가 적용됐다. 새로운 뼈대는 기존 7세대 팬텀보다 더 가볍지만, 강성은 30% 향상됐다.
앞바퀴에는 신형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뒷바퀴에는 5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돼 민첩성과 안정성이 더 좋아졌다는 게 롤스로이스의 설명이다. 새롭게 추가된 사륜 조향장치는 도로 조건에 관계없이 일정한 승차감을 유지한다.
뉴 팬텀에는 기존 자연흡기식 V12 엔진이 아니라 6.75리터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한다. 신형 엔진은 1700 RPM(분당 회전수)에서 91.8㎏.m의 최대토크(회전력)를 내고, 최고출력은 563마력에 이른다.
명성에 걸맞은 '정숙성'을 위해 6㎜ 두께의 이중 유리창, 130㎏의 흡음재가 사용됐다. 이에 따라 뉴 팬텀은 시속 100㎞ 상황의 소음이 이전 모델보다 10%나 적다.
바닥 외판과 골조를 하나로 결합한 '더블스킨' 구조 등을 통해 '로드 노이즈'(타이어·노면 마찰 소음)를 크게 줄였고, 타이어 내부에 특수 발포층을 추가한 뉴 팬텀만을 위한 '사일런트 실'(Silent-Seal) 타이어도 장착했다.
아울러 뉴 팬텀은 '더 갤러리' 콘셉의 대시보드에 차량 소유자 개인 취향에 맞춘 예술품을 전시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 고객 대부분이 자신만의 컬렉션을 보유한 미술 애호가들인 점을 고려했다는 게 롤스로이스의 설명이다.
롤스로이스는 예술가, 디자이너들과 협업을 통해 차량 소유자 DNA 구조를 금도금으로 3D 프린팅한 조각, 도자기 재질로 정교하게 가공된 장미 줄기나 보석, 실크로 만든 공예품 등 대시보드에 전시할 수 있는 다양한 예술 작품을 준비했다.
폴 해리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는 "팬텀은 한 세기 동안 세계 왕족, 지도자들, 성공한 기업가, 글로벌 슈퍼스타의 차로서 역사의 변화를 목격해왔다"며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로, 이미 올해 9월까지 판매량이 지난해 판매량을 훌쩍 넘어섰다"고 전했다.
롤스로이스 뉴 팬텀은 즉시 주문이 가능하며 2018년 상반기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가격은 롤스로이스 뉴 팬텀이 6억3000만원부터, 뉴 팬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는 7억4000만원부터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17일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출시 기념행사를 열고 8세대 뉴 팬텀(New Phantom)을 선보였다.
롤스로이스에 따르면 팬텀은 1925년 처음 등장한 이래 기술력과 디자인, 고급스러움을 앞세워 '세계 최고의 차'로서 명성을 누린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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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공개된 뉴 팬텀의 뼈대(섀시)는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럭셔리 아키텍처'가 적용됐다. 새로운 뼈대는 기존 7세대 팬텀보다 더 가볍지만, 강성은 30% 향상됐다.
앞바퀴에는 신형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뒷바퀴에는 5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돼 민첩성과 안정성이 더 좋아졌다는 게 롤스로이스의 설명이다. 새롭게 추가된 사륜 조향장치는 도로 조건에 관계없이 일정한 승차감을 유지한다.
뉴 팬텀에는 기존 자연흡기식 V12 엔진이 아니라 6.75리터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한다. 신형 엔진은 1700 RPM(분당 회전수)에서 91.8㎏.m의 최대토크(회전력)를 내고, 최고출력은 563마력에 이른다.
명성에 걸맞은 '정숙성'을 위해 6㎜ 두께의 이중 유리창, 130㎏의 흡음재가 사용됐다. 이에 따라 뉴 팬텀은 시속 100㎞ 상황의 소음이 이전 모델보다 10%나 적다.
바닥 외판과 골조를 하나로 결합한 '더블스킨' 구조 등을 통해 '로드 노이즈'(타이어·노면 마찰 소음)를 크게 줄였고, 타이어 내부에 특수 발포층을 추가한 뉴 팬텀만을 위한 '사일런트 실'(Silent-Seal) 타이어도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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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뉴 팬텀은 '더 갤러리' 콘셉의 대시보드에 차량 소유자 개인 취향에 맞춘 예술품을 전시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 고객 대부분이 자신만의 컬렉션을 보유한 미술 애호가들인 점을 고려했다는 게 롤스로이스의 설명이다.
롤스로이스는 예술가, 디자이너들과 협업을 통해 차량 소유자 DNA 구조를 금도금으로 3D 프린팅한 조각, 도자기 재질로 정교하게 가공된 장미 줄기나 보석, 실크로 만든 공예품 등 대시보드에 전시할 수 있는 다양한 예술 작품을 준비했다.
폴 해리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는 "팬텀은 한 세기 동안 세계 왕족, 지도자들, 성공한 기업가, 글로벌 슈퍼스타의 차로서 역사의 변화를 목격해왔다"며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로, 이미 올해 9월까지 판매량이 지난해 판매량을 훌쩍 넘어섰다"고 전했다.
롤스로이스 뉴 팬텀은 즉시 주문이 가능하며 2018년 상반기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가격은 롤스로이스 뉴 팬텀이 6억3000만원부터, 뉴 팬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는 7억4000만원부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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