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3천만불 수출상 수상

제54회 무역의 날, 문재인 대통령 직접 시상…수상 기업 중 게임사로 유일

황병우 기자 | 기사입력 2017/12/06 [15:33]

카카오게임즈, 3천만불 수출상 수상

제54회 무역의 날, 문재인 대통령 직접 시상…수상 기업 중 게임사로 유일

황병우 기자 | 입력 : 2017/12/06 [15:33]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올해 1153개 '수출의 탑' 수상 기업을 대표해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3000만불탑 상을 받게 돼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자사 근로자 대표가 시상식 무대 위에 올랐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기업 10곳이 전체 수출의 탑 수상사의 대표로서 대통령 시상의 기회를 얻었다. 이 중 게임사는 카카오게임즈가 유일하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1000여개 수상 기업을 대표해 게임 콘텐츠 기업이 단상에 올라 의의가 있다. 게임업계의 일원으로서 기쁜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RPG(롤플레잉게임) '검은 사막' 등이 국외에서 인기를 끌며 1년 동안 30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서비스 공간)에서 수출 증대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오른쪽)와 카카오게임즈 직원 대표(왼쪽)가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무역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문재인 대통령(가운데)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무역의날, 대통령, 시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