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자산관리 전문 ‘청담센터’ 개점

김연실 기자 | 기사입력 2016/12/02 [10:15]

한국씨티은행, 자산관리 전문 ‘청담센터’ 개점

김연실 기자 | 입력 : 2016/12/02 [10:15]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자산관리서비스 영업점 ‘청담센터’를 개점했다. 또한 공인인증서없이 뱅킹 거래를 제공하는 ‘NEW(뉴) 씨티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자산관리서비스 영업점 청담센터를 개점했다.

씨티은행 청담센터는 청담동 명품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포함 총 7개 층의 건물 전체를 사용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산관리서비스 영업점으로 이곳에서는 총 30여 명이 넘는 자산관리 전문가들과 투자, 보험, 대출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산관리팀이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담센터에서는 고급스럽고 모던한 23개의 상담실, 특별한 강연과 행사를 위한 라운지 등 최고급 인테리어로 명실공히 한국 자산관리서비스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될 전망이다.

1층은 기존의 고객과 직원을 분리했던 은행 창구를 없애고 스마트 기술을 결합시킨 미래형 차세대 금융 공간인 스마트존(Smart Zone)으로 운영된다. 유니버셜뱅커(Universal Banker)가 고객의 금융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은 터치스크린 형태의 세일즈월(Sales Wall), 워크벤치(Workbench) 및 사인패드(Sign-pad) 등을 통해 직접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2~3층 씨티골드존은 씨티골드 고객 (2억원 이상 10억원 미만 자산가군)을 대상으로 하는 공간으로 고객 상담실, 휴식과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모던한 느낌의 라운지, 투자 및 부동산, 절세 등의 특별 강연이 진행 될 세미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호텔라운지를 뛰어 넘는 고급스러움과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CPC 고객(Citigold Private Client, 10억원 이상 고액자산가군) 대상인 4~5층 씨티프라이빗클라이언트존은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는 라운지 공간의 컨셉으로 머무름만으로도 충분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한국적인 고유의 전통성을 모던하게 해석하고 고급스러움까지 부각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된 이 곳 에서는 최고 수준의 1:1 고객 상담실과 VVIP 고객을 위한 별도의 휴식 공간, 그리고 최고 수준의 전문가 그룹을 통한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국씨티은행은 20여개국 씨티은행에서 출시된 글로벌 표준 모바일뱅킹 앱 ‘NEW 씨티모바일’을 출시했다. ‘NEW 씨티모바일’은 아이디 또는 지문으로 거의 모든 뱅킹 거래가 가능한 국내 최초의 앱이다.

그간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고 갱신하는 것이 번거로웠던 고객에게 반가운 소식으로, ‘NEW 씨티모바일’은 아이디 또는 지문으로 로그인 시에도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좌이체는 크게 편리해졌다. 기존의 복잡한 인증단계 (공인인증서,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OTP, SMS/ARS)를 줄이기 위해, 거래를 이체위험도에 따라 구분했고, ‘자주쓰는계좌’를 인증만 한번 하면, 향후 보안카드/OTP, SMS/ARS 사용이 필요없다.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서비스 중 ‘스냅샷’과 ‘반복이체’가 눈에 띈다. ‘스냅샷’은 로그인 없이 앱 실행만으로 예금과 카드의 잔액 과 최근 거래내역, 펀드수익률 등을 한 화면에 보여준다. ‘스냅샷’은 고객이 언제든 비활성화할 수 있다. ‘반복이체’는 이전 이체 거래 중 다시 이체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하면, 추가적인 입력 없이 재송금하는 기능이다.

고객 편의를 위해 화면구성과 고객동선을 군더더기 없이 극단적으로 간소화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최근 금융권이 한 금융회사에서 여러 개의 앱을 제공하는 반면, 씨티은행은 하나의 앱으로 은행, 카드, 간편이체, 무방문신청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아울러 ‘NEW 씨티모바일’은 고객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씨티 글로벌의 강화된 취약성검증 테스트, 한국금융보안원의 보안성심의를 거쳤고, 씨티그룹의 조기혐의거래탐지 시스템 (Fraud Detection System) 및 스마트폰 자체 보안 기능을 도입 하였다.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은 “청담센터 개점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자산관리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게 되었고, ‘NEW 씨티모바일’ 앱 출시로 편리하고 안전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당행의 자산관리서비스 및 디지털뱅킹 강화의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씨티은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