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취약계층 초청 'KB증권 행복그린캠핑' 진행
서울시 난지캠핑장 산책로 새단장…나무와 꽃 7천300여 그루 식목
KB증권이 서울시 난지캠핑장의 환경 개선을 위한 'KB증권 그린성장로드'의 완공식을 개최하고, 취약계층 가족을 초청해 'KB증권 행복그린캠핑'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4일 난지캠핑장에서 열린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완공식에는 KB증권 임직원 및 서울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조성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캠핑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난지캠핑장의 환경을 개선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KB증권은 캠핑장 둘레 산책로 총 290m에 약 7천300여 그루의 나무와 꽃을 심어 그린성장로드를 완공했다. 특히, 여러 품종의 장미가 어우러진 장미원과 아름다운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작약을 심은 작약원 등 이색 꽃밭은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핑장 이용객들의 편의성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KB증권은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한강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이 설치된 출입문 및 다리가 불편한 시민들이 화장실을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용 경사 데크 등을 설치했다.
또, KB증권은 그린성장로드 완공을 기념하며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과 함께 서울시 내 취약계층 24가정, 총 73명을 난지캠핑장에 초청해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 동안 ‘KB증권 행복그린캠핑’을 진행했다.
전반적인 캠핑 운영은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에서 담당했으며, KB증권은 참가 가족을 위해 텐트, 캠핑 장비 등 캠핑을 위해 필요한 모든 물품을 후원했다. 더불어, 캠프파이어 및 다양한 놀이 등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박강현 KB증권 경영관리부문장은 "난지캠핑장의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금융을 넘어 환경까지'라는 KB증권 ESG 경영 이념 아래,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