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꿈나무 '온라인 Hi 과학콘서트' 사전등록 진행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등록…다양한 참여 이벤트 준비 개그맨 '김해준'과 과학 전문 선생님이 함께 진행…누적 시청자 수로 기부금 적립

2022-02-17     황병우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미래 우리나라의 과학을 이끌어 갈 꿈나무들을 위해 다음달 5일 롯데하이마트가 특별한 과학콘서트를 마련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음달 5일 오후 2시 롯데하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Hi(하이) 과학콘서트' 사전등록을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가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동 청소년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한 정기 프로젝트다. 올해는 3월, 5월, 8월, 11월 총 4회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보다 2회 확대한다. 

엘포인트(L.POINT)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과학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서를 작성하면 된다.

3월 '온라인 Hi(하이) 과학콘서트' 키워드는 가전이다. 개그맨 '김해준'과 과학 전문 선생님이 과학콘서트에 참여한다. 

1부 '생활 속의 과학, 어디까지 알고 있니?' 시간에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가전제품과 환경의 상관관계에 관해 설명한다. 간단한 실험을 통해 아동 청소년들에게 가전 제품 작동 원리와 과학 원리를 알기 쉽게 알려준다. 2부는 과학 관련 랜선 퀴즈쇼 '유 퀴즈 온 더 사이언스'를 진행한다. 

언택트 기부도 함께 진행한다. 3월 5일 당일 총 누적 시청자 수 1명당 100원씩 적립하여 롯데하이마트에서 기부한다. 일정 기준 이상의 시청자 수가 나오면 적립된 금액의 2배로 기부금을 마련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기증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가전 속 과학원리를 배우면서 과학에 대한 다양한 호기심과 열정을 해소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사회 구성원과 동반성장하고 환경을 지키는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테마별로 사연을 받아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성인이 되어 보호가 종료되는 조손 가정 결연 아동 39명에게 사회 진출 응원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