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산학 협력 통한 전력IT인재 육성 위해 온라인 강의 개시
목포해양대학교 대학생 대상 '전력IT 개론' 비대면 수업 진행
2021-03-16 임영빈 기자
한전KDN이 목포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력 IT 인재 육성을 위해 ‘전력IT 개론’ 강의를 기존 현장 실습과 강연 형태에서 비대면 온라인 형태로 대체,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전KDN이 시행하는 2021년 '전력IT 개론'은 3월 17일부터 6월 초까지 약 3개월 간 목표해양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0년 이상 실무 경험을 갖춘 한전KDN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전력거래, 송·변전, 정보보안 등 전력 IT 전반 8개 주제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한전KDN과 목포해양대학교는 2015년 산·학 협력 협약을 통해 상호 간 교육 및 산업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후 교수와 학생들의 현장 연수와 연구 지원 등 지식 교류 네트워크를 통한 전력 IT 인재 육성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전력IT 개론 강의가 재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지역인재 육성 및 전력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희망 대학생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추진하여 공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중소기업과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 시행과 대학생 홍보대사, SW경진대회 등 다양한 교육 및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교육부로부터 받았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