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비대면 교육 강좌 '온라인 니콘스쿨' 운영 개시

'코로나19' 영향에 언제 어디서나 전문 사진 영상 강좌 무료 수강 가능한 온라인 채널 개설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강의, 전문가 연재 강의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2020-04-27     황병우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코로나19가 아직 확산 우려가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을 이용한 비대면 강의가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그동안 유튜버들을 통해 접할 수 있었던 카메라 강좌를 전문가들의 강의로도 접할 수 있게 됐다.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누구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전문 사진 영상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니콘스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니콘스쿨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고객과의 직접적인 만남이 어려워진 상황을 반영해 정기적으로 운영해온 오프라인 강연을 비대면 강좌로도 만나볼 수 있게 확대한 것으로, 사태의 장기화 속에서 지속적으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프라인 강좌처럼 수강생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강의를 진행한다.

오는 4월 28일 첫 강연에서는 인물사진 촬영법 및 Q&A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며, 강의 중 질문이 채택된 수강자 1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스트리밍 강의는 첫 강연을 시작으로 5월 한 달간 매주 인물사진 실습, 카메라 입문자용 기초 코스, 아경 및 조류생태 촬영법, 라이트룸 활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니콘

이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는 연재 강의도 제공한다.

현재 니콘 카메라와 렌즈 활용법, 촬영 상황별 카메라 설정법, 프로작가 및 현직 영상 촬영감독의 제품 리뷰 및 실전 촬영 팁 등이 준비됐으며, 추후 Z 50과 D780의 주요 기능을 시연하고 활용 노하우 등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도 업로드 될 예정이다.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영향이 계속됨에 따라 고객분들이 외부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양질의 사진 영상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 강좌를 강화하게 됐다"며 "스트리밍 강의, 연재 강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니콘스쿨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수강 가능하며, 스트리밍 강연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