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뱅크월렛카카오 출시 기념 이벤트

2014-11-10     조경화 기자

대구은행은 11일부터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아이폰6, 스마트빔,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올해 연말까지 진행한다.

▲ © 파이낸셜신문


‘뱅크월렛카카오’는 기존 뱅크월렛 서비스에 카카오와 제휴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 ‘뱅크월렛’은 전국 ATM에서의 입출금 기능과 IC카드 직불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현금카드와 충전 후 상품 구매가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인 뱅크머니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다. ‘뱅크월렛카카오’는 기존 뱅크월렛 서비스에 뱅크머니를 카카오톡 친구 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의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뱅크머니 충전 및 환불에 필요한 주계좌는 1개의 계좌만 등록가능한데, 대구은행을 주계좌로 지정하고 뱅크머니 보내기 이용 실적이 있는 고객들은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1등 아이폰6(1명), 2등 스마트빔(5명), 3등 포켓포토(10명) 등의 전자기기를 비롯해 기프티콘 등 총 156명에게 상품이 증정된다.

기존 인터넷뱅킹 송금 시 공인인증서 로그인, 보안카드 번호 입력 등의 절차가 필요했다면 뱅크월렛카카오는 뱅크월렛 홈페이지에서 카드 발급 신청 후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간편히 설치하고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사용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송금 수수료 또한 100원으로 기존 금융권 수수료보다 저렴하며, 대구은행은 이벤트 기간 동안 보내기 수수료를 면제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금융결제원과 은행권 공동으로 참여한 모바일결제 서비스인 뱅크월렛과 3700만 국내 가입자를 보유한 카카오톡의 경쟁력이 더해져 소액 결제시장에서 보다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서비스 개시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