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나주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 채용면접관 양성 진행
공공기관 연합 채용 전문 면접관 양성 통해 공감채용 내실화 및 우수 인재 확보 모색
2024-06-13 정성훈 기자
한전KDN이 12일 나주 본사 다목적실에서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연합으로 ‘채용 전문 면접관 2급 자격과정’ 교육을 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전KDN이 시행한 ‘채용 전문 면접관 2급 자격과정’ 교육은 한전KDN을 비롯한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4개 공공기관이 연합으로 진행했다.
참여 공공기관은 자사의 임금피크제 대상 전문위원 및 희망자를 대상으로 제2의 인생 설계 계기 마련과 통일된 면접 기술 배양을 통해 이전 공공기관에 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과의 공감채용 내실화 및 우수인재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참여 공공기관 희망자 34명이 참석하여 면접관의 고민과 최신 채용 트렌드, 채용절차법과 남녀고용평등법의 이해, 구조화 역량 면접(BEI) 절차의 이해, 모의면접 실습과 피드백 등에 대해 한국바른채용인증원 강사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됐다.
한전KDN 관계자는 “나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채용면접관 인력 Pool을 활용한 면접관 운영은 각 기관과 구직자의 공감채용 문화 정착과 임금피크제 전문위원의 전문성 강화뿐 아니라 우수인재 발굴에도 기여할 수 있기에 더욱 다양한 협력체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정성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