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데이터 전문가 양성…'태블로' 활용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직무 임직원 대상 디지털 교육 진행…데이터 분석 역량 향상 도모

2023-10-12     임영빈 기자

KB라이프생명이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임직원 대상으로 '태블로(Tableau)'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달 19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태블로는 데이터를 그래프 또는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고객 현황, 비교 등 주요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0일부터 시각화 보고서 제작을 확대하기 위해 현업부서 담당자와 데이터 전담 부서 인력 간 일대일 지원 프로그램인 '시각화 Lab'을 진행 중이다.

또, 지난 9월에는 온사이트 교육을 진행해 KB라이프생명 및 KB 계열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해 데이터 전처리 및 가공, 분석, 시각화 프로세스를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KB라이프생명은 고객 중심 경영 및 데이터 중심 조직으로의 변화를 위해 데이터 수집, 분석 환경 개선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활용 방안을 모색하면서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 체제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전사적인 관점에서 데이터의 가치 창출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라며, "데이터를 적절하게 처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생태계를 갖춰서 향후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체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