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모튤과 후원 연장 계약

25일 분당 인디고 캠프에서 공식 후원 조인식 개최 현금 및 현물 지원 통해 상호 유기적 협력

2023-08-30     황병우 기자
(왼쪽부터)

현대성우그룹 소속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글로벌 윤활유 전문 기업 모튤(MOTUL)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후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올해까지이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모튤에서 현금 및 현물을 지원받게 된다.

지난 25일 분당 인디고 캠프에서 열린 조인식에는 Lim Kee Cheong 모튤 아시아 퍼시픽(MOTUL Asia Pacific Pte. Ltd.) 세일즈&마케팅 디렉터, 고장환 현대성우쏠라이트 경영지원/레이싱담당 이사, 이재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감독을 비롯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소속 드라이버 및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재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감독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엔진 오일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모튤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외 출전 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으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im Kee Cheong 모튤 아시아 퍼시픽 세일즈/마케팅 디렉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최고의 모터스포츠 명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이번 파트너십이 양 사 앞날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소감을 밝히며 "현재 출전 중인 국내외 대회에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건승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윤활유 제조 기업 모튤은 1853년부터 엔진 오일을 생산해온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1971년 에스테르 기반 완전 합성 오일 300V를 출시하면서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및 보트 경기 등 모터스포츠 분야에 레이싱 오일을 공급하고 있다.

모튤이 스폰서 계약을 맺고 후원한 대표적인 국제 대회는 Superbike, Rallycross, 24 Hours of Le Mans, 24 Hours of Spa, Le Mans Series, Paris-Dakar 등이 있다는게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설명이다.

한편 올해 창단 26주년을 맞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