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사가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인앱결제 선택권 부여 가능
구글·애플, 제3자 인앱결제 허용…개발사들 다양한 결제수단 사용
구글·애플, 제3자 인앱결제 허용…개발사들 다양한 결제수단 사용
페이레터가 통합 인앱빌링 솔루션 '페이레이즈'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인앱결제 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페이레터는 엠에이치마인드와 자산양수도 절차 및 서비스 연동을 마치고 페이레이즈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페이레이즈는 지난해 12월 페이레터에서 인수한 엠에이치마인드의 모바일 전용 인앱빌링 서비스로, 별도의 설치비와 월별 이용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페이레이즈는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상품권 결제 등 통합결제 SDK(Software Development Kit·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한다. 게임 개발사는 앱에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솔루션을 통해 모든 결제 수단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다.
페이레터 김호진 이사는 "페이레터는 10년 가까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앱빌링 솔루션을 운영해 왔다"면서 "페이레터는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결제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구글과 애플이 제3자 인앱결제를 허용하면서 개발사들은 간편결제,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그간 신용카드나 휴대폰 결제에 어려움을 겪어온 사용자들도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게 된 셈으로, 소비자의 결제수단 선택권은 넓어지고 개발사의 매출 또한 개선이 기대된다. 장기적으로는 모바일 게임 업계의 생태계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