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텐츠와 마케팅 아이디어 2개 부문 응모 가능
신한금융투자(신한금투)는 대학생 대상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10월 24일까지 접수를 받는 이번 공모전은 'ISA를 MZ세대에게 힙하게 알리는 방법'이란 주제로 열린다. 관심 있는 대학생은 개인 또는 최대 3명까지 팀을 이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은 영상 콘텐츠 및 마케팅 아이디어 2가지 부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11월 12일 온라인으로 시상식을 개최하며 부문별 1등 개인 또는 팀에게는 각각 상금 5백만원 등 총 2천100만원을 수여한다.
신한금투 이주연 마케팅부장은 "최근 가파른 속도의 디지털화로 MZ세대가 금융권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면서 "자산형성기 주요한 재테크 수단인 ISA를 MZ세대에게 효과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ISA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는 통장으로 은행, 증권사 등 금융회사에서 가입할 수 있다. 정부가 국민에게 자산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노후 대비 자금 마련을 돕기 위해 시행 중이다.
소득에 상관 없이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15~19세 미만도 소득이 있다면 가입할 수 있다. ISA는 소득에 따라 서민형(근로자 소득 5천만원 이하, 사업자 소득 3천500만원 이하)과 일반형으로 구분된다. 운용 방식에 따라서는 일임형과 신탁형, 중개형 등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