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로 여러가지 모임이 많아지면서 잦은 과식이나 음주, 적어지는 운동 횟수, 수면 시간 부족 등으로 개인 건강과 웰빙에 가장 소홀히 하게 된다.
나를 위한,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연말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고 보다 활기찬 새해를 선사하기 위한 스마트워치 및 피트니스 트래커를 추천한다.
피트니스 디바이스 제조업체 핏빗(Fitbit)은 연말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와 성탄 선물로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핏빗 버사 중 건강 기능에 초점을 맞춘 '버사 라이트 에디션(Versa Lite Edition)'과 피트니스 트래커 '핏빗 차지 3 (Charge 3)'를 추천한다고 2일 밝혔다.
12월 첫째 주 배포가 시작된 OS 4.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핏빗의 모든 스마트워치는 머신러닝을 사용한 첨단 알고리즘으로 기존보다 더욱 정밀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무음 온디바이스(on-device) 알람을 설정해, 수면 사이클 중 최적의 시기에 은근한 진동으로 잠을 깨워 하루를 보다 산뜻하게 시작할 수 있는 스마트 웨이크(Smart Wake) 기능이 적용된다.
핏빗 관계자는 "핏빗 제품에 탑재된 핏빗 자체 플랫폼과 기술은 사용자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활발하게 활동함은 물론 체중 조절을 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주므로, 부모님, 가족, 연인, 친구 혹은 나 자신 모두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핏빗은 연말연시를 맞아 이달 31일까지 핏빗 버사 패밀리 중 건강 기능에 초점을 맞춘 '버사 라이트 에디션'과 '차지 3'를 각각 4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