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창립 73주년 맞아 기업 아이덴티티 발표…"초격차 2.0 달성"
삼성화재, 창립 73주년 맞아 기업 아이덴티티 발표…"초격차 2.0 달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5.01.22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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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유럽시장과 아시아시장 투트랙 전략으로 글로벌 사업 본격화 계획

삼성화재가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제73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하면서 기업의 아이덴티티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아이덴티티 수립을 위해 삼성글로벌리서치와 협업하여 지난 70여년 경영성과를 분석함과 동시에 임직원 설문과 고객 FGI(Focus Group Interview), 해외사 벤치마킹 등을 통해 아이덴티티를 완성했다.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이 22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개최한 제73주년 창립기념식에서 기업 아이덴티티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이 22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개최한 제73주년 창립기념식에서 기업 아이덴티티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이렇게 완성한 삼성화재의 아이덴티티인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에는 단순히 기업의 성장을 넘어 삼성화재가 생각하는 업의 본질인 모두의 삶의 순간들을 보호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한편, 삼성화재는 금년도 경영기조를 발표하면서 조직의 민첩성(Agile)과 안정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회복력 있는(Resilient)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경기침체 우려, 저출산·고령화 및 기후 위기 등 외부 위기요인들을 극복하고 초격차 삼성화재로 향해 나갈 것을 공표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본업 경쟁력 차별화, 신성장 동력 확보, 글로벌 사업 본격화를 목표로 실행해 갈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사업부문에 있어서는 로이즈 중심의 북미·유럽시장 사업 확장과 싱가포르 재보험법인 삼성Re 중심의 아시아 시장 공략이라는 투트랙 전략을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겠다는 계획으로 향후 글로벌 비즈니스 Value Chain을 본격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은 "지난 2024년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게 헌신적인 노력을 한 임직원과 RC, 그리고 GA를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라는 기업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조직원 모두의 사고방식, 의사결정, 행동이 더욱 민첩하고(Agile) 회복력 있는(Resilient) 조직으로 변모하게 된다면, 작년과 또 다른 '초격차 2.0'을 달성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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