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감 솔루션 및 시설물 유지관리 시스템 효율화를 위해 맞손
오텍캐리어-맥서브,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 비즈니스 상호협력 약속
오텍캐리어-맥서브,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 비즈니스 상호협력 약속
오텍캐리어는 맥서브와 부동산 자산관리 사업 영역에 대한 에너지 절감 및 효율화와 ESG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탄소 배출량 저감과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 방안 도입 확대 등 에너지 비즈니스 확장을 위하여 상호 전략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오텍캐리어는 부동산 시설물 유지관리 선도기업인 맥서브와 함께 에너지 절감 맞춤형 스마트 기술인 '어드반텍(AdvanTEC)'을 기반으로 건물 에너지 관리 토탈 솔루션을 제안해 나가게 된다.
또한 오텍캐리어는 냉난방 공조 장비의 교체나 관리가 필요한 건물 리모델링과 개보수 현장에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컨설팅하는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4년 창업 50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맥서브는 기존 부동산 시설물 유지관리는 물론 차별화된 소방안전 솔루션 및 ICT기반 시설관리 그리고 도로, 교량‧터널 등 인프라 시설관리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비즈니스 활동 전반에 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국내 랜드마크급 시설물 유지관리 전문업체인 맥서브와 글로벌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공급사 오텍캐리어가 앞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해 나가며 에너지 절감과 ESG 경영 실현을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