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내셔널오스트레일리아은행, AWS 클라우드로 코어 뱅킹 시스템 이전

이광재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13:49]

내셔널오스트레일리아은행, AWS 클라우드로 코어 뱅킹 시스템 이전

이광재 기자 | 입력 : 2018/12/06 [13:49]

[파이낸셜신문=이광재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호주의 최대 은행인 '내셔널오스트레일리아은행(National Australia Bank, NAB)'이 AWS를 장기 전략적 클라우드 제공업체로 선정하고 2019년까지 코어 뱅킹 시스템을 비롯한 300여개의 애플리케이션을 AWS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NAB는 전세계 900만 고객들에게 향상된 재무성과를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AWS의 컴퓨트,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및 애널리틱스 기능을 활용하는 클라우드 우선 전략을 채택했다고 전했자.

 

▲ (출처=investmentmagazine.com.au)     


또 NAB는 보안 강화를 위해 악성 혹은 무단 행위에 대한 계정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클라우드상의 모든 AWS 워크로드와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는 완전 관리형 지능형 위협 탐지 서비스인 '아마존 가드듀티(Amazon GuardDuty)'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NAB는 AWS 자격증을 300개 이상 획득한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고객을 위한 디지털 경험 혁신 역량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활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NAB는 페타바이트 규모의 데이터에서 얻은 고객 선호사항 관련 정보를 처리, 분석, 행동에 옮기는데 수개월이 소요되는 작업을 '아마존 심플 스토리지 서비스(Amazon S3)', '아마존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 '아마존 아테나(Amazon Athena)'를 활용한 AWS상 데이터 레이크 구축을 통해 수 분 이내로 작업을 단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NAB는 AWS에서 새로운 세 가지 전략 플랫폼인 'NAB 서비스 클라우드(NAB Services Cloud)', 'NAB 데이터 허브(NAB Data Hub)', 'NAB 디스커버리 클라우드(NAB Discovery Cloud)'를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이는 전 직원들이 보다 빠르게 혁신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며 고객 경험에 대한 정확한 시각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NAB는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인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를 컨택센터 이전 플랫폼으로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NAB의 비전을 제공해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한다고 은행은 설명했다.

 

유리 미스닉(Yuri Misnik) NAB 비즈니스 혁신 기술 담당 총괄은 "AWS의 광범위한 기능은 향상된 유연성,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민첩성, 클라우드 기술 사용을 신속히 확장할 수 있는 역량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NAB의 혁신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AWS는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운영하는데 필요한 우리의 요구사항을 이해하며 NAB와의 협력을 통해 직원들의 클라우드 활용을 위한 필수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본격적인 여정은 이제 막 시작됐으며 기존 온프레미스 인프라에서는 불가능했던 혁신들을 AWS를 통해 이행할 준비를 마쳤다. 일례로 'NAB 데이터 허브'는 AWS에 구축 중인 데이터 레이크로 NAB의 데이터 전략을 구성하는 처음이자 기본 요소다. 이는 AWS의 업계 선도적인 기술을 활용해 구축하고 있는 NAB의 새로운 머신러닝 생태계에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스로에게 묻는나 난 어떠한 기자인가? 앞으로 어떠한 기자가 될 것인가? 본 기자는 어느 누구에게도 떳떳한 기자가 되려 노력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