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입력 대신 음성으로 간편하게 금융 상담 가능
NH농협은행은 기존의 문자를 입력해야 됐던 챗봇보다 편리하게 음성으로 금융상담이 가능한 'AI콜봇' 서비스를 국내 은행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AI콜봇' 은 작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AI시스템 노하우를 축적하고 음성인식 및 고객문의 답변 정확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개발한 결과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20여명의 전담 인력을 구성하여 모니터링 및 튜닝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그결과,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앱에 접속하거나 1644-0000번으로 전화 연결하면 이용가능하며, 'AI콜봇' 으로 상담하다가 전담 상담사와도 상담을 이어나 갈 수 있도록 구현했다고 농협은행은 밝혔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콜센터 AI시스템」 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약 1년 반 동안 대량의 딥러닝 학습을 시킨 「AI콜봇」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기존의 문자를 입력해야 됐던 챗봇보다 편리하게 음성으로 금융상담이 가능한 'AI콜봇' 서비스를 국내 은행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농협은행 |
'AI콜봇' 은 작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AI시스템 노하우를 축적하고 음성인식 및 고객문의 답변 정확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개발한 결과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20여명의 전담 인력을 구성하여 모니터링 및 튜닝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그결과,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앱에 접속하거나 1644-0000번으로 전화 연결하면 이용가능하며, 'AI콜봇' 으로 상담하다가 전담 상담사와도 상담을 이어나 갈 수 있도록 구현했다고 농협은행은 밝혔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콜센터 AI시스템」 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약 1년 반 동안 대량의 딥러닝 학습을 시킨 「AI콜봇」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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