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청년 성공취업 위해"…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최

황병우 기자 | 기사입력 2018/11/08 [17:09]

"청년 성공취업 위해"…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최

황병우 기자 | 입력 : 2018/11/08 [17:09]

특성화고 취업준비생 및 마이스터고교생 160명 참석…"청년들 우수기업 취업하도록 노력할 것"

 

▲ 지난 7일부터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서 은행 관계자와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실업률이 최저수준을 기록하고 있지만, 우리 대한민국은 취업자 증가에도 불구하고 13만에 최악의 실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이 청년 구직자들이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 및 마이스터고생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 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으로 10회째를 맞이하는 'KB 굿잡 취업아카데미'는 지난 2013년부터 대학생, 전역예정장병, 특성화고생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총 1800여명에 이르는 청년 취업준비생의 취업교육을 진행해왔다.

 

천안에서 열린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는 지난 9월 개최된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특성화고교생을 포함해 총 160명이 참석했다. 

 

교육생들은 취업자신감 향상, 진로설계, 입사서류 컨설팅, 실전 모의면접 등 취업준비에 유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4차)'참가 구인기업의 우선 추천기회와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내실 있는 취업교육뿐 만 아니라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청년 구직자가 원하는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상업계 특성화고생을 위한 '창구사무 실습 프로그램'을 내년 초 제공하기 위해 전산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에 도움이 되고자 이달 21일부터 이틀간 단일 규모의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4차)'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은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