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삼성전자, 11월12일 ‘협력사 채용 한마당’ 연다

이광재 기자 | 기사입력 2018/10/07 [10:26]

삼성전자, 11월12일 ‘협력사 채용 한마당’ 연다

이광재 기자 | 입력 : 2018/10/07 [10:26]

[파이낸셜신문=이광재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디스플레이·SDI·전기·SDS와 함께 다음달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자계열 협력사 120여개가 참여하는 ‘2018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한다.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은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협력사에게는 우수 인력 채용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행사다.

 

이번 채용한마당은 연구개발, SW,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설비, 기술 등 6개 직군으로 구분해 채용관을 운영한다.

 

▲ (사진=삼성전자)     


취업 희망 기업의 정보 검색과 행사 사전 신청은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 홈페이지’(samsung-myjob.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은 이달 말까지 가능하다.

 

올해는 효율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 구직자가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을 하면 기업 인사담당자가 서류 심사 후 결과를 개별 통보하도록 했다. 서류 합격자는 본인이 희망하는 면접시간을 선택한 후 행사 당일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면 된다.

 

온라인 사전 신청 외에도 당일 행사장에서 기업별 면접 가능 시간표를 확인 후 모바일로 신청하면 면접을 볼 수 있다.

 

현장에는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부터 구직자가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현장 매칭까지 지원하는 ‘취업 토탈 솔루션관’이 마련된다.

 

‘취업 토탈 솔루션관’에서는 삼성전자 등 전자 계열사의 임직원 컨설턴트 2O여명이 구직자들과 1:1 상담을 통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업을 소개하고 직접 해당기업 관계자들과 연결시켜준다.

 

또 기업 정보를 구직자 스스로 검색할 수 있는‘셀프 매칭관’, 취업 특강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협력사의 인재 채용과 육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1~2차 협력사 중심으로 운영해 온 상생펀드와 물대지원 펀드 등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3차 협력사까지 늘리는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스스로에게 묻는나 난 어떠한 기자인가? 앞으로 어떠한 기자가 될 것인가? 본 기자는 어느 누구에게도 떳떳한 기자가 되려 노력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