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IT기업들이 준비한 한가위 이벤트

이광재 기자 | 기사입력 2018/09/21 [11:36]

IT기업들이 준비한 한가위 이벤트

이광재 기자 | 입력 : 2018/09/21 [11:36]

[파이낸셜신문=이광재 기자] 올해 한가위는 ‘황금연휴’로 불리운다. 22일 토요일부터 시작해 26일 대체 휴일, 그리고 27일과 28일에 개인적 휴가를 더한다면 30일까지 총 9일간의 연휴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이번 황금 연휴를 즐겁고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및 제조, 유통 IT 기업들이 많은 이벤트를 준비해 2배 이상의 만족감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올 황금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이벤트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루나파크에 뜬 보름달에 소원 빌러 DDP로 오세요

아이와 어른이 함께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 <루나파크전 : 더 디자인 아일랜드>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9월21일부터 9월30일까지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루나파크전>에서는 대형 보름달과 여러 마리의 토끼 오브제가 설치된 ‘문래빗존’이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으로, 보름달이 모두를 풍성하게 밝혀 주는 추석을 맞아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위시문(wish moon)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에 전시장에 마련된 둥근 위시문 보드를 찾아 토끼 모양 응모권에 자신의 소원을 적고 위시문에 붙이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10월4일 루나파크전 공식 인스타에서 10명을 발표하고 이탈리아 디자인 브랜드 알레시의 아물레또 스탠드, 리플레소 접시 세트, 피노 깔때기와 루나파크전 텀블러 등을 증정한다.

 


또 민족의 명절인 만큼 9월23일에서 9월26일까지 4일간 한복을 입고 방문한 관람객은 무료입장할 수 있는 혜택과 사전 예매 후 방문한 관람객에게는 루나파크전 한정판 데코 스티커도 제공한다. 전시장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시내 주요 궁궐 등을 경유하는 시티투어버스나 대중교통을 통해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명절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다.

 

더불어 연휴 기간 동안 전시장 내에서는 <루나파크전>의 추억을 아날로그 감성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무료 사진 촬영 이벤트’도 열린다. 희망자는 전시장 곳곳에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진행 요원에게 촬영 요청을 하면 된다.

 

한편 9월22일부터 9월30일까지 인터파크티켓에서 공연, 전시, 레저 상품 예매시 최대 72%까지 할인되는 ‘ㅎㄷㄷ(한가위 대박 할인 대잔치의 초성)기획전’도 열려 저렴하게 문화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기회다.

 

기획전 기간 동안 인기 뮤지컬 ‘웃는 남자’는 10%,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최대 30%, ‘마틸다’ 20%, ‘오 캐롤’ 50% 등의 할인된 가격에 예매 가능하다.

 

긴 추석을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가족끼리 즐기기 좋은 인터파크 VR 체험관은 40% 할인, 남이섬 짚라인 등 패키지 최대 60%, 제주신화월드 이용권도 최대 31%까지 할인된다.

 

‘ㅎㄷㄷ 기획전’과 더불어 기발한 ‘ㅎㄷㄷ 초성 3행시 짓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화제의 뮤지컬 <마틸다> VIP석 초대권을 추첨을 통해 5쌍에게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9월12일~9월26일까지 인터파크티켓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이벤트 안내 글에 댓글로 제출하면 된다.

 

‘홈화면 런처’로 더 편리해진 네이버 지도, 추석 시즌 이벤트 참여하세요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 앱 첫 화면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런처’를 새롭게 선보이고 추석을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지도 앱 첫 화면에 추가된 ‘런처’는 지도 서비스 사용자들이 자주 쓰는 기능들을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쓸 수 있도록 제공하는 편의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음식점·카페·편의점·은행 등 주변탐색, 주변 버스 정류장·지하철 노선도 등 대중교통 정보, 내비게이션 등 길찾기 탐색을 보다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네이버 지도 앱 최신 버전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들은 화면 하단의 런처를 끌어올리기만 하면 된다. 탭(TAB)별로 주변탐색, 대중교통, 내비게이션 기능들이 제공된다. 로그인 사용자라면 네이버예약으로 예약한 장소도 내비게이션 목적지 리스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는 추석 시즌에 걸쳐 런처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런처에서 제공되는 세 가지 신규 기능 중 한가지 이상을 사용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9월20일부터 30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0월16일 네이버 지도 공식블로그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벤트 응모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포함한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먼저,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만원과 함께 클로바 프렌즈 미니의 도라에몽 에디션, 네이버뮤직 1년 이용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응모자 중 1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이, 응모자 가운데 10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이 각각 제공된다.

 

컴투스 인기게임 14종, 추석 맞이 이벤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에서 풍성한 한가위 분위기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며 컴투스 대표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낚시의 신’에서는 추석 특집 ‘떡 먹은 피쉬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해 송편을 물고 있는 물고기가 숨겨진 낚싯대를 찾아낼 경우 보상을 제공하고 누적 점수가 높은 유저들에게는 특별 제작된 ‘낚시의 신 보조배터리’도 경품으로 지급한다.

 

컴투스의 인기 스포츠 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3D 골프 모바일 게임 ‘골프스타’는 추석 맞이 가을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석과 관련된 푸시 메시지에 답장을 보낸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

 

그 밖에 ‘컴투스프로야구2018’은 ‘보름달 야구공’을 활용한 추석 이벤트를 실시하며,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에서도 오는 21일부터 ‘즐거운 한가위’를 키워드로 사다리 타기 이벤트를 시작한다. ‘MLB 9이닝스 18’에서는 오는 10월3일까지 추석 기념 ‘보름달 선물 대잔치’를 진행하고 ‘MLB 9이닝스 GM’ 또한 유저들이 추석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체인스트라이크’는 ‘신비로운 만월의 밤’을 테마로 ‘달과자’, ‘달떡’ 등 한가위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찬가지로 ‘소울시커’와 ‘라이트’, ‘아이모’에서도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원더택틱스’, ‘사커스피리츠’도 푸짐한 혜택과 선수 강화의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페이지는 추석 연휴를 맞아‘카카오페이지 추석 특집 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추석 특집 무비 데이’는 5편의 인기 흥행 영화를 전국민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프로모션으로 9월22일부터 26일까지 5일 동안 열린다.

 

영화5편은 모두 최신작으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22일은 <블랙팬서>, 23일은 상반기 한국 영화 흥행1위 <독전>, 24일은 <택시운전사>, 25일은 <리틀 포레스트>, 26일은 2018년 가장 많은 관객수를 기록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기 영화 선물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지난 2월 ‘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처음 시작했으며 당시 개시 첫날 신규 가입자가 평소 대비 37배 늘고 앱 유입자가 40% 증가하는 등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후 4월부터 매주 ‘무비 데이’를 통해 전국민에게 매주 최신 영화선물을 선보여 지속적으로 혜택을 제공했다.

 

‘무비데이’ 프로모션은 마케팅 역량을 인정받고 세계적인 스튜디오들과 손잡는 가교 역할도 했다. 마블스튜디오(인피니티워), 폭스(데드풀2) 등 유수한 스튜디오들과 공동 마케팅을 펼쳐 레드카펫 라이브, 스타 단독 인터뷰 등을 진행했고 앞으로의 무한한 협업 가능성을 열었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이번 ‘무비 데이’는 기존보다 몇 배는 강력한 라인업으로 구성했다”며 “이용자들에게 늘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것이 목적이며 추후에도 리마커블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지는 최근 영화, 드라마, 예능에 이어 <닥터 후>, <하이큐> 등 해외 인기 시리즈와 애니메이션까지 론칭하며 VOD 서비스의 영역을 빠르게 확장해나가고 있다.

 

또 12시간 후 1회차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12시간마다 무료’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보다 폭넓고 풍부한 영상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스스로에게 묻는나 난 어떠한 기자인가? 앞으로 어떠한 기자가 될 것인가? 본 기자는 어느 누구에게도 떳떳한 기자가 되려 노력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