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KB국민은행, 대화형 금융 플랫폼 '리브똑똑' 특허 취득

황병우 기자 | 기사입력 2018/09/11 [12:32]

KB국민은행, 대화형 금융 플랫폼 '리브똑똑' 특허 취득

황병우 기자 | 입력 : 2018/09/11 [12:32]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은행 앱 대신 고객이 은행원과 직접 대화하는 국민은행의 ‘리브똑똑’이 혁신성을 인정 받았다. 

 

▲ KB국민은행이 메신저를 이용한 대화형 플랫폼이 특허 취득을 받앗다고 11일 밝혔다.(사진=파이낸셜신문DB)

 

11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리브똑똑’에서 사용중인 메신저를 이용한 대화형 금융 플랫폼이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리브똑똑’은 채팅과 음성인식을 이용해 고객이 인공지능 비서인 ‘똑똑이’와 대화하면서 계좌 및 카드 이용내역, 펀드 수익률 조회, 간편 송금 등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영업점 방문이나 별도의 앱 실행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대출 연장도 가능하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똑똑이’가 경험 많은 은행원처럼 펀드, 대출상품의 가입을 돕고 사후관리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고도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입한 펀드가 목표 수익률에 도달했을 때 ‘똑똑이’가 메시지를 보내 펀드를 환매하거나 다른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스톱 금융 서비스가 올해 안에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특허 취득은 KB국민은행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젊은 애자일(AGILE)조직의 새로운 사고가 원동력이 됐다”며, “리브똑똑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낸 결과물로, 대화형 뱅킹 기반의 플랫폼 혁신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 윤종규 회장은 고객친화적인 디지털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First Mover’로 도약하고자 다양한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KB중심의 금융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특허 취득을 바탕으로 메신저 기반의 금융 플랫폼 ‘리브똑똑’도 계열사 및 외부 업체에 제공해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확장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