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은 대박이다!"…개강 맞은 대학가 편의점 매출 폭증
"개강은 대박이다!"…개강 맞은 대학가 편의점 매출 폭증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8.09.07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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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GS25, 대학가 주변 점포 매출 분석 결과…문구류 및  생필품, 먹거리 위주로 판매 크게 늘어
 
▲ 편의점 GS25는 개강 시즌을 맞아 개강 직전 주부터 현재(8월 27일~9월 5일)까지 대학가 주변 198개 점포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직전 동기간(8월 13∼22일) 대비 8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사진=GS25)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다가온 가을과 함께 전국의 대학교가 개강을 맞이했다. 전국 대학교 개강으로 다소 한산했던 대학가에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대학가 주변 편의점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편의점 GS25는 개강 시즌을 맞아 개강 직전 주부터 현재(8월 27일~9월 5일)까지 대학가 주변 198개 점포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직전 동기간(8월 13∼22일) 대비 8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택배 등 짐을 싸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테이프가 312.5%로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고, 스타킹(224.4%), 세탁/주방세제(204.6%), 화장지(146.6%), 위생용품(113.9%)이 뒤를 이었다.
 
신학기를 시작하는 대학생들이 일상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을 구매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먹거리로는 식사와 안주 모두 해결 가능한 간편 요리 카테고리가 146.1%로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고, 대학생들이 식사와 간식을 위해 많이 찾는 햄버거/샌드위치(146.1%), 도시락(125.2%), 김밥/주먹밥(119.3%) 역시 매출이 크게 늘었다.
 
날씨가 시원해 지면서 판매가 증가하는 초콜릿(105.8%)과 최근 몇 년간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젤리(92.2%) 매출도 큰 폭으로 늘었으며, 과일, 과자, 음료, 즉석밥 등의 매출 증가율도 높게 나타났다.
 
GS25 관계자는 "대학가 점포는 방학을 마치고 신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생필품과 먹거리를 구매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경향"이라며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기 초 많이 찾는 상품들의 재고량 등을 철저히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편의점 GS25 한 점포에서 고객이 생핌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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