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정부 추진 엔진 국산화 LOI 체결…부품 공급·판매·생산 등 전반에 진입 발판 마련
두산인프라코어가 인도네시아 엔진 사업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데 성공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3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이 나라의 국영 엔진 생산업체 BBI(PT Boma Bisma Indra), 딜러사 에퀴텍(Equitek)과 '디젤 엔진 생산을 위한 협력 프로젝트'에 대한 3자 간 협력의향서(LOI) 체결식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제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디젤 엔진 국산화' 정책의 하나로 진행되는 것으로, 이번 LOI에 따라 두산인프라코어는 부품 공급·판매·생산 등 전반에 걸쳐 인도네시아 엔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중 엔진 시장이 가장 큰 곳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주도하는 사업에서 뛰어난 역량의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탄탄한 기반을 다지게 됐다"며 "기존에 발전기용 엔진 판매가 주를 이루던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차량용·산업용·선박용 등 다양한 엔진으로 판매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엔진 시장은 차량 및 산업용 수요를 바탕으로 2018년 4만5000대에서 2025년 6만7000대로 연평균 6% 수준의 성장이 예상된다. 이는 2% 수준인 전 세계 엔진 시장의 평균성장률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유준호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장(부사장)은 "지난해 베트남 차량용 엔진 시장 진출에 이어 이번에 인도네시아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성장 잠재력이 큰 동남아 엔진 시장 공략에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 두산인프라코어가 인도네시아 국영 엔진 생산업체 BBI 및 딜러사 Equitek 등과 ‘디젤 엔진 생산 협력 프로젝트’ LOI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BBI CEO 라만 사디킨(Rahman Sadikin), Equitek CEO 루디 셋요뿌르노모(Rudy Setyopurnomo),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장 유준호 부사장,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 Sales&PS 담당 백형범 상무 (사진=두산인프라코어) |
두산인프라코어가 인도네시아 엔진 사업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데 성공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3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이 나라의 국영 엔진 생산업체 BBI(PT Boma Bisma Indra), 딜러사 에퀴텍(Equitek)과 '디젤 엔진 생산을 위한 협력 프로젝트'에 대한 3자 간 협력의향서(LOI) 체결식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제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디젤 엔진 국산화' 정책의 하나로 진행되는 것으로, 이번 LOI에 따라 두산인프라코어는 부품 공급·판매·생산 등 전반에 걸쳐 인도네시아 엔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중 엔진 시장이 가장 큰 곳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주도하는 사업에서 뛰어난 역량의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탄탄한 기반을 다지게 됐다"며 "기존에 발전기용 엔진 판매가 주를 이루던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차량용·산업용·선박용 등 다양한 엔진으로 판매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엔진 시장은 차량 및 산업용 수요를 바탕으로 2018년 4만5000대에서 2025년 6만7000대로 연평균 6% 수준의 성장이 예상된다. 이는 2% 수준인 전 세계 엔진 시장의 평균성장률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유준호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장(부사장)은 "지난해 베트남 차량용 엔진 시장 진출에 이어 이번에 인도네시아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성장 잠재력이 큰 동남아 엔진 시장 공략에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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