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다시한번 대~한민국!"…통신사들, 아시안게임 콘텐츠 경쟁 개시

황병우 기자 | 기사입력 2018/08/13 [10:34]

"다시한번 대~한민국!"…통신사들, 아시안게임 콘텐츠 경쟁 개시

황병우 기자 | 입력 : 2018/08/13 [10:34]

모바일 생중계·다시보기 무료 제공, 타사 고객에도 개방…아시안게임 특집관 운영·경품 이벤트 진행

 

▲ 제18회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로고 (그림=아시안게임 조직위)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올해 열리는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이 이번 주말로 다가오면서 유무선 통신사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지난 러시아월드컵 기간 중 KT이외에 스포츠 마케팅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인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내년 3월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앞두고 각 이동통신사들의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도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아시안게임 기간 중에는 타사 고객도 각 통신사의 동영상 서비스에 가입하면 별도 이용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입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마케팅 경쟁 역시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는 자사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경기 생중계와 다시보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3사는 최근 아시안게임에 대한 모바일 IPTV 중계권 협상을 마쳤다. 통신사 중 KT는 이번 2018 아시안게임을 실시간으로 국내에 전송하기 위한 국제방송중계망 주관 통신사로 선정된 바 있다.

 

▲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막식이 열리게 될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 스타디움 (사진=아시안게임 조직위)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과 함께 모바일 IPTV '옥수수'를 통해 15일 대한민국 축구 경기부터 다음달 2일 아시안게임 폐막식까지 생중계와 주요 장면 영상 클립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SK텔레콤 가입자에게는 데이터 과금도 면제한다.

 

특히 네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아시안게임 전용관을 구성해 대회 일정과 함께 실시간으로 경기 결과 및 아시안게임 뉴스, 순위 등의 대회 상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무더위를 날려줄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경기 시청의 즐거움을 배가하기 위한 이벤트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우선 아시안게임 개막 이전에 대한민국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시작으로, 개막 이후 대한민국 주요 경기를 선정하여 해당 경기와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원한 빙수 및 아이스크림 등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하이라이트 및 명장면 등 클립을 가장 많이 시청하는(시청시간 기준) 고객 1등~200등을 선정하여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시간이나 장소뿐만 아니라 통신사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가장 편안한 환경에서 옥수수의 고화질로 선수들의 작은 움직임까지 생생하게 즐기며 대표팀의 선전을 응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KT는 지상파와 중계권 계약을 맺고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경기를 실시간 중계 및 다시보기(VOD) 서비스로 무료 제공한다. 사진은 KT 홍보모델이 아시안게임 경기 중계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도 지상파와 중계권 계약을 맺고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2018 아시안게임 전 경기를 실시간 중계 및 다시보기(VOD) 서비스로 무료 제공한다.

 

올레 tv 모바일은 고화질 생중계를 비롯해 경기 하이라이트와 아시안게임 뉴스 등을 한데 모은 '아시안게임 특집관'을 운영하며, KT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SNS계정(카카오톡/페이스북/네이버)을 통해 무료 가입해 시청할 수 있다.

 

KT 모바일 고객은 '데이터 무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팀의 '2018 아시안게임' 선전을 기원하는 '아시안게임 경기 시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막식이 열리는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올레 tv 모바일에서 이벤트에 응모 후, '2018 아시안게임' 생중계와 다시보기 VOD를 1회 이상 시청하면 자동으로 참가가 이뤄진다. 이후, 추첨을 통해 총 2018명에게 BHC 치킨세트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V포인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KT 미디어사업본부 미디어콘텐츠담당 강인식 상무는 "시간, 장소, 통신사에 구애 받지 않고 더욱 생생하고 입체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해 대한민국 선수단의 승리를 응원하는 고객 분들께 감동과 재미를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마스코트들. 왼쪽부터 파푸아 섬의 새 '빈빈(Bhin Bhin)', 수마트라 코뿔소 '카카(Kaka)', 자바 사슴 '아퉁(Atung)' (그림=아시안게임 조직위) 

 

LG유플러스도 자사의 모바일TV 서비스 'U+비디오포털'에서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경기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U+비디오포털 2018 아시안게임 모바일 생중계는 LG유플러스 고객뿐 아니라 타사 모바일 가입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시안게임 실시간 경기, 하이라이트 등을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모바일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 고객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아이폰 이용 고객은 '앱스토어'에서 U+비디오포털을 내려 받아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U+비디오포털 메인 화면에서 아시안게임 특별관 배너 및 메뉴를 제공해 손쉽게 경기 영상을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아시안게임 모바일 생중계 및 다시보기 서비스 제공을 기념해 '실시간 중계와 경기 하이라이트 보고, 선물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U+비디오포털에 접속해 이벤트 메뉴에서 아시안게임 경기 실시간 중계와 경기 하이라이트를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러리스 카메라, 스포츠 의류, 외식상품권, 커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실시간 경기는 물론 경기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영상을 U+비디오포털에서 한번에 즐기며 대한민국의 선전을 모두 함께 응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