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서부발전연구소 개소... 친환경 에너지기술 개발

미래성장 엔진 “서부발전 연구소” 설립

정성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7/20 [00:17]

한국서부발전연구소 개소... 친환경 에너지기술 개발

미래성장 엔진 “서부발전 연구소” 설립

정성훈 기자 | 입력 : 2018/07/20 [00:17]

 

[파이낸셜신문=정성훈 기자]한국서부발전(이하 서부발전)김병숙 사장은 18일 대전광역시 대덕연구개발 특구지구에 위치한 연구소에서 유관기관과 서부발전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서부발전 연구소’ 개소식을 가졌다.

 

서부발전은 미래성장 엔진 “서부발전 연구소”설립 개소식을 가졌다.(사진=서부발전)


서부발전 연구소는 미세먼지 감축 등 사회적인 환경이슈와 친환경 에너지 개발요구 증가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현장 적용성이 높은 아이템 위주의 기술과 친환경 에너지기술 개친환경 에너지기술 개발을 추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단기적인 성과에 연연하지 않고 전력기술의 근본인 탄탄한 원천기술과 차별화된 기술역량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하고, 관계자들에게는 “회사의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미래 성장엔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술종합연구소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입지조건을 활용해 유수의 연구기관 및 학계와 기술협력 네트워크를 구축, 4차산업과 연계한 산학연의 융복합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발전기술 연구과제를 발굴해 수행할 계획이며, 향후 발전핵심기술 연구성과물을 사업화해 벤처형 기업연구소 등으로의 기술이전 및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기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부발전,친환경,개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