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설연, 제주개발공사와 제주지역개발 혁신을 위한 업무협력 체결

김연실 기자 | 기사입력 2018/06/25 [10:20]

건설연, 제주개발공사와 제주지역개발 혁신을 위한 업무협력 체결

김연실 기자 | 입력 : 2018/06/25 [10:20]

[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22일 제주시에서 제주개발공사(사장 오경수)와 제주지역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승헌 원장(좌)과 제주개발공사 오경수 사장(우)이 제주지역개발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건설연)

 

건설연은 자체 보유기술인 도시개발ㆍ주거환경 개선기술, 주택개발ㆍ관리기술, 지속가능한 수자원 관리기술의 제주지역 적용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본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제주지역은 현재 지속적 인구 유입과 관광객 증가 등으로 도시지역 확장을 위한 택지개발, 원도심 재개발, 도로 개발 및 구조개선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환경 보전, 지속가능한 수자원 관리,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및 주거환경의 개선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삼다수의 글로벌 진출 등 물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가능한 수자원 관리와 함께 제주지역 행복주택 건설과 스마트 단지개발 등의 지역개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