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인공지능∙블록체인 기반 디지털금융플랫폼 ‘Nexfinance’ 공개

김연실 기자 | 기사입력 2018/06/07 [14:39]

삼성SDS, 인공지능∙블록체인 기반 디지털금융플랫폼 ‘Nexfinance’ 공개

김연실 기자 | 입력 : 2018/06/07 [14:39]

[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 삼성SDS는 4일 금융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인공지능∙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금융플랫폼 Nexfinance(넥스파이낸스)를 공개했다.  

 

▲ 삼성SDS는 블록체인기반 디지탈금융플랫폼을 공개했다.(사진=삼성SDS)

 

Nexfinance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석,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Intelligent Process Automation) 같은 첨단 IT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금융플랫폼이다.

 

삼성SDS는 금융 관계사의 디지털 혁신 경험을 통해 확보한 디지털아이덴티티, 금융컨시어지, AI가상비서, 보험금자동청구 등 서비스를 Nexfinance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금융기관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 경쟁력을 고도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아이덴티티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분증이고, 금융컨시어지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금융자산관리서비스다.

 

AI가상비서∙보험금자동청구는 금융기관 업무를 자동화하여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가 가능하게 한다. 

 

Nexfinance는 새로운 IT 기술과 다양한 외부 솔루션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써 금융기관이 급변하는 금융 IT 환경에 능동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위변조 방지, 공동 인증 기술을 적용하여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지난 해 삼성카드 블록체인 사용자 인증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올해 은행연합회 블록체인 공동인증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며, 최근 생명보험협회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SDS 유홍준 금융사업부장(부사장)은 “이미 검증된 기술력과 신기술을 접목한 디지털금융플랫폼 Nexfinance를 통해 디지털 금융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 “삼성SDS가 디지털 혁신(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하는 금융기관의 고민을 해결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