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증권사 내부통제 과정 개설

이유담 기자 | 기사입력 2018/05/30 [10:30]

금융투자협회 증권사 내부통제 과정 개설

이유담 기자 | 입력 : 2018/05/30 [10:30]

[파이낸셜신문=이유담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증권사의 내부통제 환경 및 조직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증권사 내부통제' 과정을 개설한다. 

 

교육은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7월 10일부터 24일까지 (화‧목 오후5시~오후9시30분) 진행된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30일부터 6월 20일까지다. 

 

'증권사 내부통제' 과정은 증권회사 감사, 준법감시 등 내부통제 관련 업무 종사자가 효과적인 내부통제 조직 구축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실무 인력 양성 교육과정이다.

 

▲     © (사진=금융투자협회 자료 캡처)

 

증권회사 내부통제 업무담당자가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소개, 다양한 내부통제 사례 분석을 통해 금융투자업에 적합한 시사점 도출, 내부통제 프로세스의 적정성 분석과 최적의 내부통제 방안 도출 등의 과정이다. 

 

교육대상은 증권회사 감사 및 준법감시 등 내부통제 관련 업무 종사자나 증권회사 컴플라이언스 업무에 대한 전문지식이 필요한 자로 정원은 40명이다. 

 

동 교육과정은 내부통제 프로세스의 적정성 분석과 최적의 내부통제 방안 도출이 가능하도록 구성됐으며, 내부통제조직․내부통제규정․절차에 대한 매뉴얼 작성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신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에서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