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블록체인 전문가 키운다

코스콤 직원‧한국거래소‧증권사 직원 대상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교육 실시

이유담 기자 | 기사입력 2018/05/28 [14:37]

코스콤, 블록체인 전문가 키운다

코스콤 직원‧한국거래소‧증권사 직원 대상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교육 실시

이유담 기자 | 입력 : 2018/05/28 [14:37]

[파이낸셜신문=이유담 기자] 코스콤이 금융투자업계와 학계 전문가의 기술교류 및 공동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에 나섰다. 

 

코스콤은 이달부터 7월까지 총 84시간에 걸쳐 사내 직원 및 한국거래소, 증권사 직원 등 25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블록체인 기초와 기반기술, 이더리움 블록체인 개발, 하이퍼렛저 개발, dApp 심화 및 ICO 미니 프로젝트 등이다. 

 

블록체인 기초지식과 이더리움 위주의 일반 강의들과 달리 비트코인 코어, 합의 알고리즘, ICO분석, 블록체인 개발, 프로젝트 진행 등 종합교육을 시행한다.

 

▲ 지난 25일 코스콤 여의도 본사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교육 첫 날, 전인태 카톨릭대학교 수학과 교수가 블록체인 기초와 기반기술에 대해 강의하고 있는 모습. (사진=코스콤 제공)

 

강사진은 전인태 가톨릭대학교 수학과 교수와 변동삼 랭기지 네트워크 블록체인 엔지니어, 허강욱 한국IBM 이노베이션랩 블록체인 리더(차장) 등 각 분야의 블록체인 실무 전문가로 구성됐다.

 

지난 25일 첫 교육에 참석한 김시헌 유안타증권 차장은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아 사설 교육과정을 들으려던 차에 코스콤의 전문가 과정을 알게 돼 수강하게 됐다"면서 "잘 몰랐던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이론적 배경을 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엄재욱 코스콤 경영전략본부장은 "지난해 빅데이터 금융분석 전문가 과정에 이어 이번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까지 코스콤이 금융투자업계 최신 ICT를 선도해나가기 위한 미래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스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증권사, 유관기관 등 자본시장 참여자와 금융공학 학계의 공동교육에 따른 기술교류 및 공동 비즈니스 개발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스콤, 블록체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