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에너지 관리도 스마트하게…시설안전공단, 관리 시스템 설명회 개최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정보관리시스템 설명회 개최…더욱 개선된 에너지 관리 시스템 새롭게 구축해 오픈

황병우 기자 | 기사입력 2018/03/13 [10:46]

건축물 에너지 관리도 스마트하게…시설안전공단, 관리 시스템 설명회 개최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정보관리시스템 설명회 개최…더욱 개선된 에너지 관리 시스템 새롭게 구축해 오픈

황병우 기자 | 입력 : 2018/03/13 [10:46]

▲ 시설안전공단이 9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에너지 및 성능개선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관리자를 대상으로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정보관리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시설안전공단)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은 9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에너지 및 성능개선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관리자를 대상으로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정보관리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추진 중인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공개와 공공건축물 성능개선 사업을 국토교통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 중이다.

 

공단은 이와 관련하여 사용승인 후 10년이 경과된 연면적 3000㎡ 이상의 6개 용도(문화 및 집회시설, 운수시설, 의료시설, 교육연구시설, 수련시설, 업무설) 공공건축물에 대해 에너지소비량을 보고받아 공개하고 있다.

 

기존의 에너지소비량 보고는 엑셀을 기반으로 해당 건축물의 담당자가 에너지소비량을 직접 입력하고, 이메일을 통해 공단 관리자에게 보고하는 체계여서 업무의 효율성과 신뢰성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다.

 

공단은 이러한 불합리한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1월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정보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오픈했다. 이를 통해 에너지 데이터 신뢰도 향상, 업무효율성 개선, 주요 보안정보 유출 사전 예방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건축물 관리자 170명이 참석한 9일 설명회는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공개 및 성능개선 정책 소개 △성능개선 사업 추진 사례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정보관리시스템 설명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공공건축물 관리자들을 위한 지역별 순회설명회도 계획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설안전공단, 에너지, 절감, 설명회, 시스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