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AD] 평창올림픽 연계 BKF 농식품 수출상담회 성료

평창 K-Food 플라자 방문해 우리 농식품 체험도

김연실 기자 | 기사입력 2018/02/26 [18:26]

[AD] 평창올림픽 연계 BKF 농식품 수출상담회 성료

평창 K-Food 플라자 방문해 우리 농식품 체험도

김연실 기자 | 입력 : 2018/02/26 [18:26]

[파이낸셜신문= 김연실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월 22일과 23일 이틀간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하여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내최대 규모 농식품 수출상담회인 ‘Buy Korean Food 2018’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이번수출상담회에서는 일본, 중국, 미국, 인도,베트남등과 술상상담 및 현장계약이 이뤄졌다.(사진=at센타)

 

특히, 올해 BKF는 평창올림픽 기간 중 개최하여 전 세계 바이어들이 수출상담뿐만 아니라 올림픽 경기를 관람하고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일본, 중국, 미국, 인도, 베트남 등 20개국 73명의해외 농식품 바이어와 국내 199개 수출업체가 만나 1억5백만불의 수출 상담 및 181만불의 현장 계약(MOU)이 이뤄졌다.

 

한편, 1:1 수출 상담회를 비롯하여 농식품 수출 유망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의 현지시장을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정보 세미나를 개최했고, 중소수출업체의 신규시장 진출 진입장벽해소를 위한 컨설팅 부스 및 참가 수출업체의 품목을 직접 보고 확인 할 수 있는 쇼케이스 등을 운영했다.

 

2월 23일에는 18개국 61명의 바이어가 프리스타일 스키와 컬링 등 올림픽경기를 관람했고, 평창 페스티벌 파크 내 위치한 K-Food 플라자를 방문해 우리 농식품과 한식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BKF는 농식품 업계에 종사하는 우리 수출업체들이 해외의 우수 바이어를 만나고 주요국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수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을 뿐 아니라 평창 올림픽과 국내 농식품 홍보의 시너지효과를 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같은 다양한 지원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수출업체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at센타에서 제공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농산물수출박람회, at센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