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유통시설 판로 확대 및 농산물 품질 향상 계기 마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삼성웰스토리와 생산자조직 판로 확대 및 농산물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aT는 삼성웰스토리와 손잡고 우수한 산지유통시설(APC)을 알선해 기업 간 거래(B2B) 식자재 시장의 산지 직거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식자재의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한 대량 공급채널 발굴 등 국산 농식품의 수요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여인홍 aT 사장은 "우리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농산물이 연중 공급·소비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식자재 시장에서 산지 직거래가 활발해짐으로써 생산자들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지에는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aT는 삼성웰스토리와 손잡고 우수한 산지유통시설(APC)을 알선해 기업 간 거래(B2B) 식자재 시장의 산지 직거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식자재의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한 대량 공급채널 발굴 등 국산 농식품의 수요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여인홍 aT 사장은 "우리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농산물이 연중 공급·소비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식자재 시장에서 산지 직거래가 활발해짐으로써 생산자들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지에는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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