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홍콩 식품축제서 한국 농식품 홍보
aT, 홍콩 식품축제서 한국 농식품 홍보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7.11.15 21: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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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부터 5일간 몽콕 인근 공원에서 소비자체험홍보행사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농림축산식품부는 16~20일 홍콩 몽콕 인근의 야외공원(Fa Hui Park)에서 홍콩식품위원회(Hong Kong Food Council) 주관의 제2회 홍콩식품축제(The 2nd Hong Kong Food Fiesta)와 연계한 소비자체험홍보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aT는 행사 참가국가 중 가장 큰 규모로(총 12개 부스/108㎡) 국가관을 준비하고 홍보관을 4개 테마(미래클관, 신선품목관, 웰빙 및 기능성 식품관, 트렌디관)로 구성·운영한다. 또한, 8개 부스의 수입업체관을 별도로 운영해 실질적인 소비연계를 도모할 계획이다.
aT 홍보관에서는 당조고추, 인삼칩, 과일동결건조칩 등의 ‘미래클관’, 배, 사과, 포도, 단감 등의 ‘신선품목관’, 유제품, 건강보조식품, 유아용 식품 등의 ‘웰빙 및 기능성 식품관’, 인삼류, 삼계탕, 김, 라면 등 수입업체 히트상품 위주의 ‘트렌디관’ 운영을 통해 대 홍콩 수출확대를 위한 다양한 상품이 홍보된다.
▲ 2015년도 제1회 홍콩 푸드피에스타 행사사진
이 밖에 홍콩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전문셰프가 일반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 등을 운영한다.
행사가 개최되는 야외공원은 제1회 홍콩식품축제 개최 당시 약 25만 명의 인원이 방문한 몽콕 인근의 인구 밀집지역으로써 행사장소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지재 aT 홍콩지사장은 "이번 소비자체험홍보행사 참가를 계기로 한국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향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수출유망품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홍보해 한국 농식품의 수출반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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