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paybooc’ 론칭...인증서 기반

김연실 기자 | 기사입력 2017/06/29 [08:55]

BC카드, ‘paybooc’ 론칭...인증서 기반

김연실 기자 | 입력 : 2017/06/29 [08:55]


[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BC카드(대표이사 사장 채종진)가 다양한 방법으로 온/오프라인결제를 지원하는 ‘paybooc(페이북)’을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paybooc’은 인증서 기반의 ISP 방식은 물론 ID/PW(패스워드, 이하 ‘PW’) 기반의 로그인 방식도 추가해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추가로 적용된 ID/PW 기반의 로그인 방식은 최초 1회에 한해 휴대폰 및 카드 인증을 통해 결제카드를 등록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결제부터는 ID/PW 입력 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BC카드에서 발행된 28개 금융기관의 카드라면 모두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금융사 중 최초로 사용자 본인의 목소리를 이용한 보이스 결제인증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FIDO 기반의 바이오 인증기술(보이스, 지문)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안정성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NFC(근거리무선통신)를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와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QR결제 등도 제공되며 조회 서비스를 통해 ‘paybooc’에 등록된 카드의 전체/세부 승인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paybooc’ 신규 론칭 기념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BC카드 홈페이지와 ‘paybooc’ 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paybooc’으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비트코인 1개(1명) △비트코인 0.1개(5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7월 10일부터 8월 15일까지 BC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 후 △위메프 △티몬 △11번가 △G마켓 △네이버쇼핑에서 ‘paybooc’으로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명품 선글라스(10명) △립스틱(100명) △5천원 캐시백(1만명)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최정윤 BC카드 디지털본부장은 “결제 전후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부가서비스를 하반기 내 추가할 예정이며 paybooc의 지속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향상된 온라인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